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의천도룡기 4권

spandy 2024. 2. 15. 05:53


김용의 [의천도룡기] 4권입니다.전자책으로 구매해서 pc로 보는데 재밌습니다.책은 재밌지만 뷰어는 그냥 그러네요. 만화책을 볼 때는 괜찮았는데 소설을 볼 때는 좀 별롭니다.많이 버벅거린다든가, 설정을 조금 바꾸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든가, 글꼴 같은 선택지가 많지 않다든가.다른 서점사의 전자책 뷰어로 소설을 본 적이 있는데 비교해보니 이쪽의 단점이 많이 드러나서 아쉽네요.이북 리더기를 구매해서 나중엔 결국 모바일 타입으로 보든가 해야겠네요. 뷰어에 좀 신경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의천도룡기 는 대만에서 천만 부 이상, 중국에서 1억 부 이상 판매 기록을 세운, 중국작가 김용의 1961년작으로 사조삼부곡 의 완결판이다. 사조영웅전 신조협려 의천도룡기 3편으로 이루어진 사조삼부곡 은 남송 시기부터 원을 거쳐 명의 건국 이전까지의 긴 역사적 시간을 배경으로 한다. 이 시기 중국에서는 대륙을 놓고 한족과 거란족, 몽고족 등 이민족 간에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다.

의천도룡기 에서는 의천검 과 도룡도 의 행방을 둘러싼 무림 고수들의 혈투, 혼원벽력수 성곤에게 원수를 갚기 위한 금모사왕의 분투, 명교인들과 육대문파(소림, 무당, 아미, 곤륜, 공동, 화산) 간의 오래된 은원관계, 장무기가 조민, 주지약, 아소, 은리 등과 펼치는 로맨스 등의 큰 사건들과, 그 사건들을 이어주는 다양한 인물과 애끓는 사연이 서로 복잡하게 뒤얽히면서 강호를 수놓는다. 김용은 〈구양진경〉을 통해 소림과 무당 사이의 연원관계를 구성하고, 의천검과 도룡도의 연원과 탄생을 〈구음진경〉과 〈무목유서〉의 행방과 연결시키고, 이로써 장무기를 곽정과 황용, 양과의 계승자로 만들면서 강호에 역사와 생명력을 부여한다.

독특한 자신만의 성격과 사연을 갖는 100명에 이르는 인물들은 강호라는 가상의 공간에 인간적 숨결과 고뇌를 불어넣어 그곳을 살아있는 삶의 공간으로 느끼게 한다. 이렇게 거대한 역사와 소소한 삶의 문제를 세세하면서도 웅장하게, 그리고 유려하게 그려내는 능력때문에 김용은 신필이라 불리운다. 반세기 동안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안겨준 고전 중의 고전 의천도룡기 는 소설뿐만 아니라 각종 영화와 드라마, 게임으로도 만들어진 작품이다.


제16장
극한 상항에 몰려 구양진경 다시 보게되네

제17장
박쥐 날개 산출귀몰, 모래바다에 웃음소리 흩날리니

제18장
의천장검 차가운 서릿발이 허공을 가르누나

제19장
집안싸움 일으키면 금성철벽도 무너지는데

제20장
묘혈에 빠져도 서로 돕고 일깨워 난관을 돌파하네

 

어린이의 다섯 가지 중대한 질문

내가 이런책을 읽게되다니 결혼전엔 결코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다. 부모가되고 아이들의 엄마가되며 겪게된 많은 변화중 하나일것이다. 생각이 많아지고 사소한것도 그냥 넘길수 없게되는등그 모든것들이나의 행동은 물론 아이들 중심으로 돌아가며 나타난것들이다. 난 결혼전에는 종교가 없었다. 당연히 종교를 가져야하는 의미도 생각해본적이 없었고, 필요성도 느끼지못했다. 그러다 커가는 아이들을 보며 종교라는것에 관심을 가지게되었다. 어떤 의미일까 가져야하는걸까 만약 가지

ujkad.tistory.com